수원시설공단 장안구민회관, ‘평생학습관’ 선정
상태바
수원시설공단 장안구민회관, ‘평생학습관’ 선정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의 서류 및 현장 심사 통해 수원시 대표 평생학습관으로 선정돼
▲ (사진 왼쪽부터)조근행 수원시시설관리공단 노조위원장과 장영수 장안구민회관장, 문화강좌 담당 유송이씨가 ‘경기도 평생학습관 지정서’를 전달받고 이를 기념하고 있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건모) 장안구민회관이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지정 수원시 대표 평생학습관으로 선정돼 주목된다.

20일 공단에 따르면, 도교육청은 지역주민의 평생학습기회 확대와 삶의 질 향상 및 평생학습의 기회 확대를 위해 2년 주기로 평생학습관을 지정, 운영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2달간 서류 및 현장 심사 등을 진행했다.

장안구민회관은 심사를 통해 ▲공공성 및 지역의 대표성, ▲접근의 용이성, ▲기능 수행에 필요한 전문성 등을 모두 갖춘 것으로 평가, ‘경기도교육청 지정 평생학습관’으로 선정됐다.

장영수 장안구민회관장은 “무엇보다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장안구민회관이 지역을 대표하는 평생학습관으로 선정되었다는데 의미를 두고 싶다”면서 “시민이 사랑하는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안구민회관은 평생학습관 지정과 함께 지원받은 600만원 전액을 장안구민회관을 이용하는 시민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비용으로 사용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