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화서2동, 마을축제 ‘모꼬지’ 18일 개최
상태바
수원시 화서2동, 마을축제 ‘모꼬지’ 18일 개최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동장 전문용)은 화서역 먹거리촌 상인회와 함께 오는 18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화서역 먹거리촌에서 화서2동 마을축제 ‘모꼬지’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동장 전문용)은 화서역 먹거리촌 상인회와 함께 오는 18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화서역 먹거리촌에서 화서2동 마을축제 ‘모꼬지’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모꼬지’란 ‘놀이나 잔치 그 밖의 일로 여러 사람이 모이는 일’을 뜻하는 고유어이다.

이날 마을축제에는 다양한 공연과 중고물품 나눔장터, 체험부스 등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나눔장터를 통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판매 또는 교환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을 실천하고 자원순환형 사회구축의 원동력을 모색하고자 추진한다.

전문용 화서2동장은 “관내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나누고 즐길 수 있는 관내 행사가 부족했다”며 “이번 행사에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물건을 나눌 수 있는 ‘나눔장터’와 재능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참여부스’가 준비될 예정으로 즐겁고 알찬 마을축제가 될 수 있도록 행사준비에 화서역 먹거리촌 상인회와 함께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