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광교1동, 다채로운 강의에 주민 큰 관심
상태바
수원시 광교1동, 다채로운 강의에 주민 큰 관심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아카데미 특강···중고생 자녀 둔 학부모에 큰 인기
▲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에서는 지난 14일 첫 강의가 열린 ‘학부모 아카데미 특강’에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보냈다.

[뉴스피크]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황영선)의 다채로운 강의 진행이 지역주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학부모 아카데미 특강’은 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몰르 대상으로 주당 1회, 6주 과정으로 마련돼 지난 14일 첫 강의가 진행됐다.

첫 강의는 고입·대입 입시제도의 이해 및 학생부 종합전형 분석을 주제로 진행돼 자녀들의 공부를 어떻게 도와야할지 막막했던 학부모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특강은 50명 모집에 70여명이 신청, 조기 마감되는 등 중·고생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이와 함께 인문학특강이 ‘조선의 혁신도시 수원의 역사와 광교’를 주제로 오는 30일 첫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역사학자인 김준혁 교수(한신대학교 정조교양학부)를 초청해 역사속 수원과 광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본다.

광교지역의 주민들은 신도시 특성상 지역의 연고가 깊지 않은 전입자들이 대다수여서 이번 특강을 통해 지역민들은 자기 고장의 역사와 유래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인문학특강은 월 1회 4~6월까지 진행되며 광교1동 주민자치센터로 방문신청 또는 전화신청(031-228-8720, 8703)이 가능하다. 인문학특강은 4월 ‘조선의 혁신도시 수원과 광교’외에도 5월 ‘수원에서 문화로 놀기’, ‘광교에서 함께 잘살기’등의 강의가 준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