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홈런, 헬스 건강 다이어트 과정 개설
상태바
경기도 홈런, 헬스 건강 다이어트 과정 개설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5.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여신 ‘권도예와 함께하는 하우 투(How to) 여성헬스’ 1일 오픈

[뉴스피크] 경기도가 여성들도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건강 헬스법에 대한 무료 온라인 강의를 선보인다.

31일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에 따르면, 경기도 무료 온라인교육사이트인 ‘홈런(www.homelearn.go.kr)’에서는 스포츠스타에게 배우는 How to(하우 투) 시리즈 5탄으로, 머슬마니아 유니버스 미스비키니 부문 그랑프리 ‘권도예와 함께하는 하우 투(How to) 여성헬스’ 과정을 4월 1일 개설한다.
  
‘권도예와 함께하는 하우 투(How to) 여성헬스” 과정은 다리, 힙, 복근 등 아름다운 몸매를 위한 부위별 운동법을 초·중·고급으로 구분해 알려준다.

교육 내용은 11자 복근만들기, 매끈한 팔뚝만들기, 꿀벅지를 만드는 다리운동법 등 여성들이 선호하는 운동법으로 구성돼 있다.

초급수준의 경우, 특별한 헬스기구 없이도 집에서 할 수 있는 맨몸 근력운동 위주이며, 중·고급과정의 경우에도 덤벨이나 테라밴드와 같은 간단한 운동도구로 따라할 수 있다.

경기도에 거주중인 일반여성이 함께 출연해 권도예 트레이너에게 자세를 교정 받는 등 헬스를 처음 접하는 여성의 눈높이에 맞도록 개발됐다

홈런은 ‘하우 투 헬스’과정을 수강하고 수강평을 남기는 회원 50명을 추첨하여 여성용 덤벨세트(1kg)를 제공할 계획이다.

홈런을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교육담당자는 “여성들이 겨울 한철을 보내고 나면 근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며 “봄을 앞두고 부쩍 체력이 떨어졌다거나, 힘이 예전 같지 않다고 느껴지는 여성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홈런의 ‘하우 투 시리즈’는 마라톤 이봉주, 탁구 유승민, 골프 장재식, 농구 김훈 등 스포츠스타가 직접 내용전문가로 출연하여 그들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전략을 가르쳐주는 생활체육분야 온라인교육콘텐츠다.

전 과정이 스포츠스타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되었으며, 과정마다 도내 생활체육분야에서 활동 중인 일반인이 직접 촬영에 참가하여 스타들과 함께 운동시범을 선보였다. 현재 마라톤(이봉주), 탁구(유승민), 골프(장재식), 농구(김훈) 과정이 개설되어 운영 중이다.

한편, 경기도 홈런은 자격증, 외국어, 자녀교육, 부부코칭, 노년생활, 재테크, 은퇴설계, 다문화, 여행, 인문교양, 취/창업, 경영, 컴퓨터 활용 등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온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800여개의 다양한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공공 온라인교육서비스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매년 80만명 이상의 학습자가 이용하고 있다.

홈런의 자세한 이용방법은 홈페이지(www.homelearn.go.kr) 또는 학습지원센터(1600-099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