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보건소 알차게 이용하기’ 책자 제작 배포
상태바
용인시 ‘보건소 알차게 이용하기’ 책자 제작 배포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5.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시 3개구 보건소가 <보건소 알차게 이용하기> 홍보책자를 제작해 보급하고 있다.

[뉴스피크] 용인시(시장 정찬민) 3개구 보건소는 보건소에서 제공중인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소개하는 ‘보건소 알차게 이용하기’ 홍보책자를 직접 제작, 배포 중에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홍보책자는 시민들에게 보건소의 다양한 업무와 각종 보건사업을 알려 보건소 기능을 잘 알지 못해 보건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시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직원들의 힘을 모아 제작했다.

‘보건소 알차게 이용하기’는 임산부, 영유아, 아동·청소년, 성인, 어르신 이용하기 등 생애주기별 보건의료와 각종 민원 서비스 제공 등 보건소 핵심 기능이 담겨 있어 시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보건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우미 역할을 한다.
 
이 책자는 각 구 보건소 민원실에 비치 중에 있으며, 보건소 뿐만 아니라 각 읍·면·동 주민센터와 통?리장들에게도 3월 중 ‘찾아가는 보건사업 설명회’를 통해 빠짐없이 배포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책자에 수록된 내용 외에도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보건소 이용을 원하는 시민을 위해 언론보도, 용인소식지, 반상회보 등을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홍보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 알차게 이용하기’는 용인시 홈페이지(www.yongin.go.kr)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