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정혜신 박사 초청 ‘성남행복아카데미’
상태바
성남시, 정혜신 박사 초청 ‘성남행복아카데미’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5.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6일 오전 10시 “누구에게나 엄마가 필요하다” 주제로 진행
▲ 성남시가 정혜신 마인드 프리즘 대표를 초빙해 오는 2월 26일 오전 10시~11시 30분 시청 온누리에서 ‘성남행복아카데미’를 연다.

[뉴스피크]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정혜신 마인드 프리즘 대표를 초빙해 오는 2월 26일 오전 10시~11시 30분 시청 온누리에서 ‘성남행복아카데미’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강연의 주제는 ‘누구에게나 엄마가 필요하다’이다. 정 대표는 사람을 근원적으로 움직이게 하는 힘 ‘엄마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지치고 힘들고 상처받았을 때 자신을 치유해 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정 대표는 현재 ‘정혜신 정신과의원 원장’이자 연세대학교,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외래 조교수이다.

2011년, 쌍용차 해고 노동자와 그 가족들을 위해 집단 상담을 시작해 심리치유센터 ‘와락’을 만들었다.

현재는 안산의 ‘치유공간 이웃’에서 세월호 생존자와 유족들을 위한 상담과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당신으로 충분하다’, ‘홀가분’, ‘마음과 마음’, ‘삼색공감’, ‘남자 vs 남자’, ‘사람 vs 사람’, ‘불안한 시대로부터의 탈출’ 등이 있다. 

강연을 들으려는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행사 당일 성남시청 1층 온누리(600석)로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