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보건소, 지역아동센터와 영양교실 운영
상태바
화성시 보건소, 지역아동센터와 영양교실 운영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4.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화성시 ‘영양듬뿍, 성장쑥쑥 건강바구니’ 건강증진사업 추진
▲ 화성시보건소가 관내 5개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11월 한달간 아이들의 영양관리를 위해 제철과일로 만든 ‘영양듬뿍, 성장쑥쑥 건강바구니’사업을 추진했다.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화성시보건소가 관내 5개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11월 한달간 아이들의 영양관리를 위해 제철과일로 만든 ‘영양듬뿍, 성장쑥쑥 건강바구니’사업을 추진했다고 1일 밝혔다.

‘영양듬뿍, 성장쑥쑥 건강바구니’사업은 잘못된 식습관 개선을 위해 비만예방, 건강한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는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아침결식률 80%, 과일매일 미 섭취 73%, 우유매일 미섭취 80%로 나타났으며, 선호간식으로는 과일, 과자, 분식류, 빵류, 음료수 등 순으로 나타났다.

설문 결과를 통해 아이들의 영양 상태를 사전에 파악해 아이들에게 어린이 비만이야기, 식품구성 바로알기, 건강한 간식 그리고 올바른 손 씻기, 아침밥의 중요성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식품구성 바로알기 교육을 통해 5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질, 비타민, 무기질)와 음식물 이야기를 어린이 눈높이에서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했으며, 건강한 간식 시간에는 성장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간식들의 정보를 제공해 영양교육의 필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됐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간식의 효과 및 편식 예방, 식중독 예방하기, 신선한 식품 구별법과 건강한 식생활습관 및 조기 영양교육으로 건강행태변화, 올바른 식습관 형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