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아동센터 위한 ‘신나는 꿈 체험’
상태바
경기도, 지역아동센터 위한 ‘신나는 꿈 체험’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인터넷중독대응센터 “꿈-dream, 희망 job-go” 과정 진행

경기북부인터넷중독대응센터(북부여성비전센터 차정숙소장)은 6월 ~ 8월까지 3개 지역아동센터(연천·동두천·의정부)를 대상으로 ‘꿈-dream 희망 job-go’ 과정을 진행했고, 6번째 야외체험으로 8월 30일 잡월드 직업체험을 실시했다.

‘꿈-dream 희망 job-go’ 과정은 문화혜택이 부족한 저소득층 초등학생(34명)을 중심으로 인터넷과다사용이란 잘못된 습관을 개선하는 프로그램이다.

각 지역아동센터당 1그룹으로 6회기 과정을 통해서 진행되며, 과정은 "흥미진로탐색(Holland)검사"를 통하여 자신의 유형알기, 진로개발, 선호도 조사를 통하여 현장경험이 풍부한 실무자와의 만남, 그리고 장래직업 등을 체험하는 잡월드 현장체험 등을 통하여 자기주도적인 미래설계가 가능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와 진로설계 코칭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직업체험은 34명의 초등생과 지역센터봉사 선생, 상담사 등 인솔자 7명이 참여 했으며 학생들은 직업설계관과 39개의 직업 체험관의 체험활동을 통해 다양한 직업세계를 보고 또 자신이 꿈을 찾아 발견하는 시간이었다.

제약된 시간이 아쉬어 한 체험이라도 더하고 싶어 입장 전부터 리훌렛을 살피면서 “이것 저것 해봐야지” 체험에 대한 꿈을 꾸는 아이들의 오늘은인터넷이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진지하게 미래의 자신을 꿈꾸며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아이들은 “아쉬어요” “한가지 더 하고싶어요” “다음에도 꼭 오고싶어요” “나중에 맛있는 요리사를 하려고 하는데 오늘 체험 너무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경기북부인터넷중독대응센터는 인터넷 및 스마트 중독 없는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미술치료/드라마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인터넷 및 스마트 과몰입 자녀를 둔 부모는 경기북부인터넷중독대응센터에 상담을 신청하면 인터넷 중독 해소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031-8008-805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