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통리장 어울림 한마당 성황리 개최
상태바
화성시, 통리장 어울림 한마당 성황리 개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주최하고 화성시통리장단협의회가 주관한 ‘2014 화성시 통리장 어울림 한마당’이 26일 비봉생태습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화성시 관내 23개 읍면동 통리장단 700여명이 모두 6팀으로 나눠 상호간의 친목 도모와 소통의 시간을 마련한 이번 행사는 족구경기를 비롯해 화성문화재단의 광개토사물놀이 공연, 모범 통리장 표창수여, 야단법석의 시간(레크리에이션, 노래자랑) 등으로 진행됐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지방행정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시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노력하는 통리장들을 격려하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사람이 먼저인 화성’을 목표로 따뜻하고 거간한 행정을 펼쳐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하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생황개선화성시연합회, 하계수련대회 ‘성료’
생활개선화성시연합회가 농촌여성의 역할 모색과 리더십 강화를 위한 하계수련대회를 25일과 26일 가평에서 열렸다.

이번 수련회는 새로운 여가 트렌드 체험과 20대의 열정적이었던 시간을 기억하자는 의미로 글램핑체험과 화합의 행사로 지역농특산물을 이용한 캠핑요리경연대회, 음악콘서트, 추억의 패션쇼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젊음과 열정이 가득했던 시절로 돌아간 것 같다”며, “지루했던 일상의 새로운 활력소를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개선화성시연합회는 740여명의 회원들이 합리적인 가정관리와 생활환경개선, 농촌지역봉사, 전통생활 문화를 계승 발전하고 활력 있는 농촌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