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제5회 학생 및 학부모 아카데미 마련
상태바
용인시, 제5회 학생 및 학부모 아카데미 마련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4.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용인시청 3층 에이스홀에서 개최”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제5회 학생 및 학부모 아카데미’를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용인시청 3층 에이스홀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학생 및 학부모 아카데미’는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한 주제별 교육을 3월부터 11월까지 총8회에 걸쳐 진행된다.

부모교육, 자기주도학습, 진로특강, 자기소개서, 입시전략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를 높여나가고 있다. 용인시민이면 누구나 선착순 무료입장할 수 있다.

23일 제5회 특강은 2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1부에서는 데이스터디 박철범 대표가 ‘하루공부법’을 주제로 한 학기 만에 1등이 된 구체적인 학습 비결과 학습 노하우를 전한다.

이어 2부에서는 다큐멘터리 필름 ‘아마존의 눈물’, ‘남극의 눈물’로 잘 알려진 김진만 PD와 함께 ‘아마존에서 남극까지’라는 주제로 다큐PD의 삶과 진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데이스터디 박철범 대표는 메가스터디 공부법 대표강사이며, 청소년 분야 베스트셀러 1위 최다 선정 작가이다. 저서로는 ‘하루공부법’, ‘공부추진력’, ‘이것이 진짜공부다’ 등이 있다.

김진만 PD는 현재 MBC 교양제작국 PD로, 피디수첩, 닥터스, 아마존의 눈물, 남극의 눈물 등 많은 다큐멘터리를 연출했다. 저서로는 ‘아마존의 눈물 외전’, ‘오늘도 세상 끝에서 외박 중’이 있다.

시 관계자는 “아카데미 행사는 우수 강사진을 초빙, 자녀지도를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을 위한 자기주도적 성공사례를 전한다”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