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나래울, 청소년 진로지도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화성시 나래울, 청소년 진로지도 프로젝트 운영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관장 이종길)은 2014년 4월부터 9월까지(6개월) 화성시 동탄, 병점을 중심으로 하여 ‘나래울 진로탐사대-진로지도 만들기’ 프로젝트를 운영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적성과 진로를 지역사회 내에서 꿈을 이룬 이웃을 만나 꿈의 청사진을 설계하고자 나래울 방과후아카데미 5~6학년 40명과 동탄고등학교 RCY 자원봉사자 34명으로 구성돼 진행하고 있다.
 
진로탐사대 활동은 청소년이 자신에게 맞는 직업유형을 찾아 1:1 멘토, 멘티 형성을 시작으로 계획-설계-실행-관리-평가 단계에 맞게 수의사, 보컬트레이너, 국회의원, 미용사 등 화성시 여러 유형의 직업군과 인터뷰 및 진로지도 제작을 추진하고 있다.

진로탐사원 오미정(가명) 청소년은 “멘티 동생과 함께하여 다양한 방법을 통해 꿈을 이룬 사람을 만나니 내가 무엇인가 의미 있는 것을 하고 있다는 것이 즐거웠다”며 “여러 가지 직업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내가 가장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보람 있는 직업을 찾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진로지도는 9월경 제작 완료되며 청소년들에게 진로에 대한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화성시 초·중·고 학교 및 청소년관련시설에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나래울 청소년문화의집은 2011년 3월 여성가족부, 화성시의 지원을 받아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위한 ‘나래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문 열었다.

학습위주의 교육이 아닌 청소년 스스로 자기 주체성을 세우고 자기주도학습(독서지도, 보충학습지도), 자기개발활동(동아리, 문화예술활동), 학습지원(학교 수업 복습 및 예습), 전문체험활동(악기연주, 생활체육) 등 학습 뿐만 아니라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나래울 홈페이지(www.narewul.or.kr)나 나래울 청소년문화의집(031-8015-7473~5)으로 전화해 문의하거나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