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건강음주 실천마을’ 지정
상태바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건강음주 실천마을’ 지정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부도해수욕장에서 알코올중독 폐해 예방 캠페인 진행”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함께 건강음주문화 실천을 위해 12일 서신면 제부리를 건강음주 실천마을로 선정하고 제부도 복지회관에서 현판식을 열었다.

시 보건소는 건강음주 실천마을은 고위험음주자 조기발견, 건강음주문화 인식개선을 통해 건강음주문화를 실천을 목적으로 지난해 정남면 발산리에 이어 서신면 제부리를 2번째 건강음주 실천마을로 선정했다.

이날 현판식에서는 마을이장과 주민 30여명이 함께해 주민들에게 건강음주 실천마을 사업을 소개하고 알코올사용장애 선별검사를 통해 음주고위험군 5명을 대상으로 한 음주현황판의 활용방안도 소개했다. 

현판식을 마친 후에는 제부도해수욕장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중독폐해예방캠페인 과 이동 상담을 진행했으며, 음주폐해를 알리는 리플릿과 홍보물을 제공했다.

특히, 한국형 알코올사용장애 선별검사(Audit-K)와 기타중독선별검사척도지에 따른 수준별 개별상담을 실시해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에게도 많이 참여하는 관심을 보였다.

한상녕 보건소장은 “건강음주 실천마을의 선정은 물론 지속적인 관리를 확대해 선정마을 뿐만이 아니라 화성시민 모두가 건강한 음주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0년 9월 문을 연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정남본소(정남보건지소 1층)와 동탄분소(동탄보건지소 2층) 등 2곳의 센터를 운영중이다. 알코올 중독 뿐만 아니라 인터넷, 마약, 도박 등의 중독증세로 힘들어 하는 대상자와 가족들을 위해 사례관리, 중독폐해예방교육 및 홍보 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화성시보건소 재활보건팀(031-369-3377) 또는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031-354-66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