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정부 대표단, 수원시 ‘생태교통 수원 2013’ 견학
상태바
태국 정부 대표단, 수원시 ‘생태교통 수원 2013’ 견학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11일 태국 교통부 교통정책본부장 등 태국 정부 대표단 10명이 ‘생태교통 수원 2013’의 성공사례를 견학하기 위해 수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태국 대표단 관계자는 “지난해 개최된 세계도시포럼에서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의 생태교통 사업에 대한 사례발표를 접하고 깊은 인상을 받아 수원시를 직접 찾아오게 됐다”고 방문 이유를 설명했다.

대표단은 이날 수원교통정보센터를 방문해 수원시의 지능형 교통통제시스템(ITS) 운영 시설을 둘러보고 수원화성과 행궁동 생태교통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이어 행궁동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방문단 간담회가 마련돼 생태교통 수원 2013 영상 상영과 브리핑을 갖고 자유토론을 통해 향후 수원시와의 발전적인 교류방안 모색, 수원시의 교통정책과 생태교통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는 박흥수 수원시 교통건설국장을 비롯, 오성석 교통정책과장, 관련 실무자 등 5명과 PERAPHON THAWORNSUPACHA 태국 교통정책본부장 등 태국 대표단 10명이 참석했다.

태국 대표단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교통정책, 비동력 교통수단 활성화 등 태국 정부의 교통 정책 추진에 수원시의 성공 사례를 많이 참고하고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