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청소년자원봉사 활성화 ‘팔 걷어’
상태바
여성가족부, 청소년자원봉사 활성화 ‘팔 걷어’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4.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자원봉사 시스템과 안행부 자원봉사 시스템 연계 서비스 제공”

여성가족부는 청소년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자원봉사 시스템(두볼, http://dovol.youth.go.kr)과 안전행정부 자원봉사 시스템(나눔포털, http://1365.go.kr)의 연계 서비스를 오는 7월 23일(수)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시스템 연계를 통해 청소년들은 앞으로 자신의 자원봉사 참여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각 부처별 자원봉사 시스템을 일일이 찾지 않아도 된다.

연계서비스가 제공되면 각각의 자원봉사 시스템에서 참여한 활동 내역을 통합·관리할 수 있게 되어 자원봉사 참여 횟수 및 시간은 물론 어떤 시스템을 통해 어떤 자원봉사에 참여했는지 확인도 가능하다.

또한 진학 및 취업 시 여러 시스템을 통해 참여했던 자원봉사 내역을 1장의 확인서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안행부 나눔포털과 연계됨에 따라 두볼 시스템을 통해 봉사하는 초·중·고등학생은 봉사활동 기록을 출력·제출하지 않아도 교육부 나이스(교육행정정보시스템)로 온라인 전송할 수 있게 된다.

청소년자원봉사 연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청소년자원봉사 시스템(두볼, http://dovol.youth.go.kr)에 회원 가입을 한 후 연계 서비스 이용에 동의만 하면, 그 즉시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 절차와 방법은 이미지로 안내하여 누구나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용 동의 시 핸드폰 문자가 자동 발송되어 연계 동의 결과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여성가족부 손애리 청소년정책관은 “이번 청소년자원봉사 연계 서비스는 부처 간 벽을 허물고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이뤄낸 정부 3.0 성과인 만큼,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행복한 자원봉사 참여 문화가 정착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