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에게 꿈과 희망 주는 우리동네
상태바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 주는 우리동네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4.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활동 진행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에서는 2014년 하계 여름방학을 맞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자원봉사활동은 신봉동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가 해마다 실시하는 특색사업으로 진행되며, 용인시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그 결과를 봉사활동 실적으로 인정해주는 방식으로, 학부모 및 청소년들에게 매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7월 22일부터 3주에 걸쳐 매주 화요일에 약120명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실시된다.

7월 22일은 40명의 학생이 3개조로 나누어 하천변과 도로변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고, 7월 29일은 국보 제9호 서봉사현오국사탑비의 문화유적지 환경정화 활동 실시로 지역의 유래 및 문화재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8월 5일은 수지생태공원에서 출발, 다양한 숲체험과 광교산 등산로의 환경정화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신봉동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봉사활동의 장을 마련하면서 요즘 나약해 진 청소년들에게 인내와 극기는 물론 배려와 협동심을 기르고 나아가 지역공동체의식을 만들어가는데 주안점을 두었다”면서 “내가 사는 우리 동네에 대한 애향심을 증가시키고 지속적인 봉사활동 기회제공으로 살기좋은 우리동네 신봉동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