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여름방학 개구쟁이 건강충전’ 참여하세요
상태바
‘신나는 여름방학 개구쟁이 건강충전’ 참여하세요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4.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기흥구보건소, 어린이 통합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마련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기흥구보건소가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14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나는 여름방학 개구쟁이 건강충전’ 어린이 통합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방학 중 스마트폰, 인터넷게임 등으로 소비하는 여가시간을 줄이고, 건강습관 형성을 위한 신나고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키 성장 비만예방 운동교실’은 플로어 볼, 밸런스 보드 등 교구를 이용한 균형능력, 집중력 향상, 스트레칭으로 유연성 강화 등 다양한 실내스포츠를 경험하고 신체활동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2013년 청소년 건강행태 온라인 조사 결과 비만율이 2011년 8.6%에서 9.8%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음주. 흡연에 대한 첫 경험이 12.6세로 나타남에 따라 비만의 원인이 되는 식품의 올바른 섭취 방법 등을 제시할 수 있도록 식품첨가물의 유해성, 식품성분표시를 활용한 건강한 간식 선택하기, 건강을 위한 식사습관 기르기에 대해 중점 교육한다.
 
또한 예방적 가상음주체험활동을 통한 음주·흡연에 대한 생각이야기 하기,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체험, 성폭력예방교실 등 어린이 건강증진을 위한 통합적 접근을 통해 정신적 신체적 가치관 및 건강습관형성 과 여가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청소년 스트레스 인지율 또한 41.4%, 우울감 경험률 30.9%로 방학 중 친구들과 함께 통합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참여함으로써 또래집단의 건강한 상호교류를 통한 자아 존중감 형성 및 신체적ㆍ정신적 성장의 계기를 마련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7월 15일 부터 18일까지 기흥구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신청하면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다”면서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즐거운 여름방학 뿐 아니라 건강습관 형성을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