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아토피 특성화 학교 힐링투어
상태바
수원시, 아토피 특성화 학교 힐링투어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창초등학교 힐링 체험관에서 하교 입학과 전학 방법 등 안내”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아토피 안심도시 조성을 위한 ‘아토피 특성화 학교 힐링투어’를 지난 10일 남창초등학교 아토피 힐링 체험관에서 진행했다.

이번 ‘아토피 특성화 학교 힐링투어’는 아토피 질환 어린이 학부모와 시민을 대상으로 남창초등학교의 아토피 프로그램, 학교 입학과 전학 방법에 대한 설명과 힐링체험관, 유기농텃밭, 힐링 가든 등 아토피 특성화 학교의 친환경 시설 관람 순으로 이뤄졌다.

힐링투어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친환경 교육여건이 필요한 학부모들에게 수원시의 도심형 아토피 안전관리망의 장점과 다양한 아토피 교육 인프라에 대해 알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남창초등학교의 아토피 특화 프로그램이 아토피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변에 아토피로 고생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안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남창초등학교의 친환경 시설과 아토피 특화 프로그램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6월 관내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아토피 특성화 학교 힐링투어’를 2차례 진행한 바 있다.  7~8월 중에는 관내 학교장을 대상으로 4차 힐링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남창초등학교는 도심형 아토피 특성화학교로서 기존 아토피 치유를 위해 아토피 학생과 학부모가 저주지를 이동하여 전학을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수원시민이면 학군에 상관없이 학부모 동의아래 진단서를 첨부해 다니는 학교에 전학신청서를 제출하면 남창초등학교로 전학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