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농특산물 직거래판매 전년대비 69.4%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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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시 농특산물 직거래판매 전년대비 69.4% 증가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4.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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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농가 확대, 각종 행사 추진으로 매출액 증가 기여”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관내 생산되는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농업인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해 실시한 2014년 상반기 농특산물 직거래 매출액이 4억6600만 원으로 전년 상반기보다 69.4%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용인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는 상설장터로 행정타운 청소년수련관 광장, 기흥구청, 수지구청, 여성회관 등 관내 4개소에서 운영되었고, 임시장터로 갤러리아백화점(수원점) 직거래행사, 설맞이 직거래행사, 화훼소비촉진행사 등 각종 행사기간에 7개소에서 운영됐다.
 
금년도 매출액 증가 원인은 상설장터의 참여농가 확대 및 축산물, 딸기, 화훼 등 신규 품목을 추가로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점과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화훼, 닭고기 소비촉진행사, 갤러리아백화점 직거래행사 등 외부행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용인시는 소비자의 신뢰도를 얻기 위해 직거래장터에 판매되는 농산물을 대상으로 잔류농약, 중금속, 곰팡이균 검사를 농산물품질관리원에 의뢰했고, 직거래장터 주변 아파트를 대상으로 홍보물 배부와 주민방송 요청을 실시하는 등 장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시 관계자는 “용인시는 도·농 복합도시로 처인구 농촌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기흥, 수지지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를 이용하면 소비자는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생산농가는 신규판로를 확보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며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앞으로도 용인시는 직거래장터를 정례화하고, 대형마트와 주거단지 등 대량소비처 입점 추진,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전개, 인터넷 쇼핑몰 ‘용인장터(www.yicityfarm.co.kr)’ 운영 활성화 등 도·농간 인적·물적 교류를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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