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세계시민 UCC 공모
상태바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세계시민 UCC 공모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4.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공존·문화·책임·교류·평화·환경·평등·나눔 등 소재 청소년 창작물”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아래 ‘미지센터’)는 오는 8월 24일(일)까지 청소년이 생각하는 세계시민의 모습이 담긴 영상창작물을 뽑는 ‘세계시민 UCC 공모전’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이 생각하는 세계시민의 모습이란?”의 주제로, 청소년들의 생각을 공유하고, 글로벌 시대에 인권, 공존, 문화, 책임, 교류, 평화, 환경, 평등, 나눔, 이해, 사랑, 화해 등의 소재를 이용해 세계시민에 대한 청소년의 창의적 생각이 담긴 내용을 공모한다.

공모전의 작품형식은 순수창작 사진슬라이드, 다큐, 광고, 캠페인, 단편영화, 단편드라마, 콩트,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의 스마트폰 영상부터 카메라 영상의 제작 동영상이며, 만9세∼24세 이하 청소년이면 개인 혹은 팀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8월 24일까지이며, 공모전사이트(www.mizy.net)에서 응모지원서를 작성 후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을 통해 접수한 작품들은 심사를 통해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최우수상 센터장상(상금30만원),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우수상 센터장상(상금15만원)을 비롯해 총 6개 작품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며, 총상금은 90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미지센터 디지털콘텐츠팀(장혁수, dreamk@mizy.net, 070-4667-3785)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지센터는 앞으로 인문적 소양과 상생의 지혜를 갖춘 세계시민센터로서의 가치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세계시민교육을 다채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미지센터 백상현 센터장은 “글로벌 교육의 초점이 세계시민교육으로 변화되고 있는 시점에 이번 UCC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