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맘스마켓에 수박이 덩굴째 굴러왔어요”
상태바
“7월, 맘스마켓에 수박이 덩굴째 굴러왔어요”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유일한 재래시장 오색시장에서 매주 토요일 맘스마켓 개장
‘수박’ 테마로 가족과 연인·친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마련

7월 장마를 동반하는 폭염으로 가족 건강을 위협하는 여름을 맞아 ‘맘스마켓’에서는 매주 토요일 ‘수박’을 주제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맘스마켓 수박이벤트에서는 오색시장 내 대구상회와 홍성상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셀러가 직접 행사 진행에 참여하여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맘스마켓임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음악과 멋이 있는 맘스마켓의 소공연도 지속적으로 열린다. △ 마술쇼 △버블쇼 △엘피스음악학원 △남부청소년문화의집 관현악단 △남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댄스팀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행사의 분위기를 한 층 더 돋울 예정이다.

오색시장 활성화의 일환으로 시작한 ‘엄마들이 세상을 바꾼다, 맘스마켓’은 (구 중앙시장)오색시장 안에서도 통행량을 조사하여 제일 빈도가 낮은 거리를 선정, 방문객 유입을 위한 프로젝트 행사이다.

자신이 만든 특별한 물건이나 이야기가 있는 중고물품, ‘나’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만든 음식 등. 판매를 원하는 맘들과 청년 등 오산시민이 맘스마켓의 셀러가 되어 장소와 수레, 테이블을 무료로 제공받아 이용할 수 있다.

접수를 희망하는 예비 셀러들은 맘스마켓카페(http://cafe.naver.com/osanmomsmarket)와 메일(moms_market@naver.com)을 통하여 매주 목요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구체적인 내용은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월까지 진행하는 ‘맘스마켓’을 통하여 오색시장이 엄마에서 시작하여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오감체험전 

맘스마켓 1회 때부터 엄마와 아이를 동시에 만족시키며 꾸준한 인기몰이 중인 일반 체험전을 1개 부스에서 4개 부스로 확대 운영한다.

또한 일반 체험전을 심화, 발전시킨 오감체험전은 아티스트가 재래시장 안에서 오감을 이용한 예술교육을 제시한다. 7월 주감각인 ‘시각’을 이용하여 아이들을 대상으로 독특한 체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반체험전과 오감체험전은 온라인 접수와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가 가능하다.
 
이 달 진행되는 일반 체험전으로는 △찱흙을 이용한 공예품을 만드는, 흙동이 도자도탈공예 △연필꽂이를 직접 색칠하고 그리는, 아이다이공방 △향기로운 비누꽃을 만드는, 티나공예 △알록달록 떡으로 만드는 나만의 아트, 중앙청소년 문화의집 학부모회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맘스마켓 공식카페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다.

재래시장 속 엄마들의 작은 시장

매주 토요일 오전만 되면 오색시장 오산로 290길에 노란색 수레와 도트무늬의 테이블보가 분주하게 깔린다. 오후 1시에 열리는 맘스마켓 벼룩시장에 참가하는 부지런한 셀러들 때문이다.

5월 31일 <제1회 맘스마켓리턴즈>를 시작으로 나날이 셀러 참가를 원하는 접수자와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매주 맘스마켓에서만 볼 수 있는 셀러로는, △저렴한 가격에 이국적인 음식을 만나 볼 수 있는 ‘베트남 먹거리 대전’ △엄마의 마음으로 직접 담근 ‘노란수제과일청’ △아기자기한 어린이 헤어 액세서리 ‘까꿍맘’ △젊은 감각으로 만든 액세서리 ‘빨대샵’ △예쁜데다 방향제 기능까지 갖춘 석고 방향제 ‘향기조아라’ 등 다양한 음식과 수제품을 판매 중에 있다. 
 
오산의 중심에서 맘스마켓을 외친다

맘스마켓은 오산의 여러 기관과 협력하여 진행 중에 있다. 이 달 소공연에 참가하는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과 체험전 강사가 소속돼 있는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학부모회’, 베트남 음식을 판매하고 있는 현재 참가 중인 셀러를 추천해준 ‘다문화가정지원센터’까지.

이처럼 오색시장 속 맘스마켓이 앞으로도 여타 기관들과 서로 협력하여 지역 내 커뮤니티의 중추 역할을 하는 프로젝트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주최: 오산오색시장, 오산시
○주관: 오산오색시장활성화사업단, (주)기린
○후원협력: 한신대학교, 오산감리교회, 대구상회, 홍성상회

블로그: http://blog.naver.com/moms_market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omsmarketo
카페: http://cafe.naver.com/osanmomsmark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