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화상경마도박장 입주 강행 반대”
상태바
“용산 화상경마도박장 입주 강행 반대”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당선인 인수위 “아이들 교육환경이 무엇보다 중요”

조희연 서울특시교육감 당선인의 서울시교육감직 인수위원회(마음으로 듣는 위원회)는 6월 29일(일) 성명을 내어 용산 화상경마장 입주 강행을 시도하고 있는 한국마사회를 향해 폭력적 입주 강행을 중단할 것을 요청했다.

인수위는 성명에서 한국 마사회를 향해 “자녀들의 교육 환경보다 경마 도박장 개장이 더 중요한가?”, “우리 사회의 미래보다 경마 도박 시설을 갖추는 게 더 중요한가”라고 물은 뒤 “일방적인 폭력은 어떤 사태를 낳을지 아무도 장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특히 인수위는 “우리의 미래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아이들이며, 우리 아이들의 교육환경”이라고 강조하며 “반드시 지역주민, 학부모, 교사들과 대화하여 이 문제를 풀어 갈 것”을 촉구했다.

인수위가 발표한 성명 전문은 아래와 같다.

용산 화상경마장 입주 강행을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절박한 심정으로 호소합니다.

서울시 교육감직 인수위원회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당선인은 어제 28일 용산 화상경마장이 입주를 강행하기 위해 지역 주민들과 대치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오늘 29일에도 새벽부터 입주 강행을 시도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우려를 금할 길이 없습니다.

한국 마사회에 질문을 드립니다. 화상 경마 도박장 개장이 그렇게 중요합니까? 우리 자녀들의 교육 환경보다도 중요합니까? 우리 아이들은 곧 우리의 미래입니다. 우리 사회의 미래보다 경마 도박 시설을 갖추는 게 더 중요합니까? 세월호 참사를 벌써 잊으셨습니까? 어른들이 돈벌이만을 위해 다른 가치를 돌아보지 않았을 때, 우리 아이들이 얼마나 끔찍한 일을 당할 수 있는지, 벌써 잊으셨습니까?

한국 마사회는 지금 즉시, 폭력적으로 화상경마장 입주를 강행하려는 시도를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일방적인 폭력은 어떤 사태를 낳을지 아무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지역주민․학부모․교사들과 대화하여 이 문제를 풀어 가시기 바랍니다.

시민사회에 호소합니다. 우리의 미래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아이들이며, 우리 아이들의 교육환경입니다. 우리 아이들의 교육 환경을 지켜내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야 합니다. 화상 경마 도박장 입주 강행을 막으려는 지역주민들에게 힘을 보태주시기 바랍니다.

인수위원회는 경마도박장을 막기 위해 헌신적으로 분투하고 계신 지역사회와 학부모와 학교 선생님들을 지지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교육환경을 돌아보지 않는 용산 화상경마장 입주 강행은 즉각 중단되어야 합니다.

2014. 6. 29.

서울특별시교육감직 인수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