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공모
상태바
경기도,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공모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5일까지···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일자리창출사업 등 3개 분야”

경기도가 25일부터 오는 7월 15일까지 예비사회적기업과 일자리창출사업, 사업개발비 지원 사업 등 하반기 사회적기업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예비사회적기업은 사회적기업 지정 전 단계로 경기도형 예비사회적기업에 선정되면 도에서 지원하는 일자리창출사업과 사업개발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예비사회적기업 신청 기업은 ‘민법’에 따른 법인.조합, ‘상법’에 따른 회사, 비영리민간단체 등 일정한 조직형태를 갖추고, 취약계층 등에게 일정비율 이상 일자리나 사회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적 목적을 실현해야 한다.

일자리창출사업은 새롭게 창출되는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저임금 수준의 인건비와 사회보험료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고,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은 자금력이 부족한 (예비)사회적기업들의 제품개발, 품질개선 등을 통한 이미지를 개선하고 판로확대를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도는 이번 심사를 통해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일자리창출사업에 44억원,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에 17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다.

특히, 사업개발비 심사에 포함된 공동상표(브랜드)는 자금력이 부족한 3개소 이상의 (예비)사회적기업들이 모여 신청할 수 있다. 공동상표(브랜드) 개발을 통해 판로지원 강화를 목적으로 하며, 효과성 및 필요성 등을 고려하여 하나의 운영체 당 연간 3억원 한도로 사업개발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경기도 사회적기업 온라인시스템(http://se.gg.go.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지난 상반기 심사때 29개 기업이 온라인 심사 미숙으로 신청접수의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하반기 심사에는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go, 온라인시스템 용량을 2MB에서 5MB로 늘려 보다 접속이 원활하도록 했다. 자세한 문의는 해당 시·군 사회적기업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는 오는 7월 1일 오전 10시 의정부에 위치한 경기도청 북부청사 대강당에서, 7월 2일 오후 2시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 등 2차례에 걸쳐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지난 상반기에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30개 기업, 일자리창출사업 지원 대상 102개 기업, 사업개발비 지원 152개 기업 등 총 254개 사회적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