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분야 고령자 고용 증진 ‘지혜 모은다’
상태바
민간분야 고령자 고용 증진 ‘지혜 모은다’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복지재단, 27일 ‘경기도 중소기업의 고령자 고용 확대 방안’ 세미나 개최

경기복지재단(대표이사 인경석)은 5월 27일 오후 2시부터 경기도인재 개발원 세미나실에서‘경기도 중소기업의 고령자 고용확대 방안 모색’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달 출범한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기관협의회(약칭 경노협) 회원기관 간 정보교류를 통해 결속력을 강화하고 민간분야 고령자 고용 증진 해법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는 임병우 교수(성결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좌장으로 박경하 부연구위원(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경기도 노인고용실태 및 중소기업의 노인고용에 대한 인식’을, 유병선 책임연구원(경기복지재단)이 ‘경기도 중소기업의 노인고용 확대 방안’을 각각 주제 발표한다.

이어 김상철 교수(한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민진암 본부장(한국노인 인력개발원 경인지역본부) 등 경노협 회원기관 경기도 노인 고용 활성화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경기복지재단 노인일자리지원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지원제도에도 불구하고 민간분야의 고령자 고용이 활발하지 않는 게 현실”이라며 “이번 세미나는 민선 6기 경기도정에 반영될 수 있는 실질적인 민간 분야 고령자 고용증진 방안을 찾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복지재단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031-267-939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