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
상태바
제17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참여하는 다채롭고 풍요로운 축제 준비
▲ 제17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
[뉴스피크] 안성시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고 시민들과 함께 환경보전의 의미를 되새기고 탄소중립을 실천하고자 6월 1일 안성맞춤랜드 잔디광장에서 ‘제17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를 개최한다.

‘제17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는 ‘토양의 건강성회복, 가뭄 회복력 및 사막화 진행완화’를 주제로 ‘건강한 땅, 소중한 물’을 부제로 안성맞춤랜드 잔디광장에서 환경축제 한마당, 환경의 날 기념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식 및 환경 유공 표창과 환경 그림그리기 대회 시상, 국악 공연, 환경·재활용 OX퀴즈 등 환경과 관련한 풍성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지난 4월 27일 실시해 선정된 그림그리기 대회 우수작품 전시, 원목나무 꾸미기, 안 입는 옷, 가방 신발을 가져와 페인팅 리폼 체험을 하는 등 여러 전시 및 체험행사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행사일에 안 입는 옷, 가방, 신발을 가져오면 페인팅 리폼 체험을 할수 있으며텀블러를 꼭 지참해야 참여할 수 있는 체험도 있으니 “환경축제 행사장 방문 전 개인 텀블러 및 체험 준비물을 꼭 지참하라”고 행사 관계자가 조언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우리 안성시 및 산하 공공기관은 올해 4월 2일부터 1회용 컵, 용기의 반입 및 사용을 금지해 1회용품 생산 및 처리로 인한 사회적 비용과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함께 더불어서 잘 살 수 있는 삶의 방식들을 바꾸는데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함을 당부했고 환경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환경보전의 의미를 되새기고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을 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