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부천도시공사, 공공기관 우선구매 상담회 성료…지역경제 선순환 도모
상태바
부천시-부천도시공사, 공공기관 우선구매 상담회 성료…지역경제 선순환 도모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가치기업·공공기관 협력 발판 삼아 판로 UP 사회적가치 UP
▲ 부천시-부천도시공사, 공공기관 우선구매 상담회 성료…지역경제 선순환 도모
[뉴스피크] 부천시는 지난 22일 시민가치기업 판로개척을 위해 부천도시공사와 함께 ‘찾아가는 우선구매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부천시 시민가치기업 12개 사와 부천도시공사 구매 담당자 등 40여명이 참여해 △우선구매 제도 안내 △시민가치기업 안내 △시민가치기업과 구매 담당자 매칭 상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기관의 구매 담당자는 하반기 예정사업과 필요 품목에 대해 공유하고 시민가치기업은 부천도시공사에서 필요로 하는 사무용품, 청소·방역, 시설물, 홍보물 등 기업별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해 쌍방향 소통 방식의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부천도시공사는 지난해우선구매 상담회를 통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적극적인 교류를 이어온 바 있다.

올해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서비스 우선구매를 확대해 ESG 경영 실천을 본격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부천도시공사와 사회적경제기업의 협력 관계가 더욱 강화돼 사회적경제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기관과 기업의 사회적가치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 4월 20일 경기콘텐츠진흥원을 시작으로 출자출연기관 5개 기관 및 시청 부서별로 ‘찾아가는 우선구매 상담회’를 진행했으며 오는 6월부터는 구청별로 상담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