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안성시 '청소년 희망 꿈드림 축제' 성료
상태바
제2회 안성시 '청소년 희망 꿈드림 축제' 성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11일 내혜홀광장에서 ‘제2회 청소년 희망 꿈드림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2회를 맞은 청소년 희망 꿈드림 축제는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어 청소년 및 지역주민 등 700여명이 참여해 5월의 즐거움을 만끽했다.

‘청소년 희망 꿈드림 축제’는 지역주민단체 및 청소년 유관기관 등으로 이루어진 1388청소년지원단이 축제준비와 부스운영 등에 같이 참여했고 청소년이 직접 준비한 공연이 진행돼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어냈다.

부스운영에는 안성경찰서 안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 안성교육지원청, 안성시의용소방대, 안성시해병대전우회 등 16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더불어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안성애니메이션동아리, 한경국립대학교 아동가족복지학과 리더십아카데미 동아리 등 총 19개 단체가 협력해 보다 알찬 축제를 진행했다.

청소년 공연에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재학생을 비롯해 동신초등학교 합창단, 공도중학교 댄스동아리, 안성여자중학교 재학생, 해동검도 명승무예단, 로뎀나무국제대안학교 고려인 청소년합창단 공연 등 학교 동아리에 제한되지 않는 다양한 공연팀이 신청되어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영환 센터장은 “안성시 지역단체 등으로 구성된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하는 축제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 지역사회와 청소년이 함께하는 장을 마련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기에 제 2회를 맞은 청소년 희망 꿈드림 축제가 더욱 지역사회에 긍정적으로 자리 잡아 선한 영향력을 미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