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별난독서문화체험장 전국적 관심 끌어
상태바
파주시, 별난독서문화체험장 전국적 관심 끌어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별난독서문화체험장

[뉴스피크] 파주시 법원읍에 위치한 별난독서문화체험장이 수준 높고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폐교 활용 우수사례로 회자되는 등 전국적으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별난독서문화체험장은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 야영장 활성화사업, 경기관광공사 작은축제 육성지원사업, 경기도 문화의날 문화예술프로그램, 파주시 마을문화지원사업 등 다양한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되어 사업 운영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체험장을 찾는 캠핑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2023년 공공우수야영장‘에 선정된 바 있는 별난독서문화체험장은 특히 다양한 연령과 계층을 아우르는 독서·문화·예술프로그램과 마을 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들어 전국 지자체에서 선진지 견학을 위해 찾아오는 사례가 크게 늘었고 엠비시, 엠비엔, 티비에스 등 언론 매체에서도 폐교를 활용한 우수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별난독서문화체험장 이용 예약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도서관정책팀 또는 별난독서문화체험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희진 평생교육과장은 “별난독서문화체험장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잠시 핸드폰을 내려놓고 가족과 함께 책을 읽고 자연을 즐기며 풍성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