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KB후원 '김포만화도서관 조성' 업무협약
상태바
김포시, KB후원 '김포만화도서관 조성' 업무협약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에서 도서관 조성에 따른 1억 5천 지원

[뉴스피크] 김포시가 5월 7일 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김포만화도서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후원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은 KB국민은행이 지난 2008년부터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작은도서관을 조성하고 운영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김포만화도서관 조성을 위한 사업비 1억 5천만원을 지원하고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은 서가 구입 및 조성공사를, 김포시는 도서관 운영 등을 맡게 된다.

김포 최초의 만화도서관은 고촌읍 신곡리에 위치한 민원콜센터 1층 187㎡를 리모델링해 장서 5,000여권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특히 새로 조성되는 만화도서관의 서가는 모두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측에서 원목소재로 제작해 지원하는 만큼 이용자들에게 보다 쾌적한 독서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서가 배치가 완료되는 대로 도서구입 등 본격적인 개관 준비를 진행해 오는 10월에 개관한다는 계획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독서법 중 하나인 슬로리딩을 하려면 재미있는 책을 읽어야 한다”며 “시민들이 책에 따라, 상황에 따라, 취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도서관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