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기도박물관 대학 ‘인문학 강좌’ 개강
상태바
2024 경기도박물관 대학 ‘인문학 강좌’ 개강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4.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원길·비단길·바닷길을 통한 동서양 문명의 교류"를 주제로 4.23부터 매주 화요일에 열려
▲ 2024 경기도박물관 대학 ‘인문학 강좌’ 개강
[뉴스피크]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은 4월 23일부터 ‘2024 박물관 대학’을 개강한다.

경기도박물관 대학은 역사·문화의 다양한 주제를 그 분야 최고의 전문가에게 듣는 성인 대상 교육프로그램으로서 한국외국어대학교 역사문화연구소와 협업으로 진행된다.

2024년 상반기 강좌는 ‘동서양 문명의 교류’이며 초원과 사막 실크로드와 오아시스 부족 선비와 돌궐 소그드인과 실크로드 위구르 제국과 실크로드 팍스몽골리아와 대여행의 시대 고대의 해상교통로 중세의 해양 교통로 학술답사: 경기지역 ⑩ 송원명청대의 해양 교통로로 총 10회를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인류의 역사 속에서 전쟁과 교역을 통해 동서양 문명의 교류에 기여한 국가와 지역의 역사를 살펴 볼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제화된 미래 사회에 능동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고 몽골, 우주베키스탄, 키르키즈스탄, 카자흐스탄, 튀르키예 등의 중앙 유라시아지역이나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인도 등 동남아 지역의 지리적, 역사적 특징 등 알아두면 좋을 지식을 축적하는 의미있는 강좌가 될 것이다.

강사는 조복현, 정일교 등 관련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로서 매 강좌마다 흥미로운 역사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2024 경기도박물관 대학 ‘동서양 문명의 교류’는 4월 23일부터 6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4시에 경기도박물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