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제약 및 바이오 분야 기술세미나 성료
상태바
화성산업진흥원, 제약 및 바이오 분야 기술세미나 성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산업진흥원, 제약 및 바이오 분야 기술세미나 성료
[뉴스피크] 화성산업진흥원은 지난 18일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 3층 컨퍼런스홀에서 ‘제15차 제약 및 바이오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화성산업진흥원 김광재 원장의 개회사와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됐으며 성균관대학교 신범수 교수의 ‘의약품 개발을 위한 약동학과 모델링의 활용’, 메디라마 문한림 대표의 ‘미국 FDA 항암제 승인과 탈락으로부터 배우는 신약 개발’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관내·외 기업 대표 및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화성시민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강연 후 연사와 참여자 간 상호 교류하는 네트워킹 시간도 가졌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제약 및 바이오 시장에서 국내 기업의 대응 방안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화성산업진흥원의 김광재 원장은 “이번 기술세미나는 국내 제약 및 바이오산업의 성장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상호 교류하는 중요한 자리”며 “앞으로도 화성산업진흥원은 관내 제약 및 바이오 분야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화성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기술세미나는 2022년부터 시작해 총 15회차까지 개최했고 약 1,000여명의 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다음 제16차 기술세미나는 모빌리티 분야를 주제로 5월 중순에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