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아이 낳고 함께 키우기 좋은 안양' 저출생 극복 SNS 캠페인 
상태바
안양시, '아이 낳고 함께 키우기 좋은 안양' 저출생 극복 SNS 캠페인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주자로 나선 최대호 안양시장 “저출생 극복을 정책 최우선으로”
▲ 저출생 극복 SNS 캠페인에 참여한 최대호 안양시장.
▲ 저출생 극복 SNS 캠페인에 참여한 최대호 안양시장.

[뉴스피크]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아이 낳고 함께 키우기 좋은 안양! #저출생 극복 함께해요’라는 슬로건과 함께 ‘저출생 극복 SNS 캠페인’을 다음 달 17일까지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저출생 극복을 위한 메시지 홍보 및 저출생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안양시 공식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저출산 극복 SNS 캠페인’ 메시지를 공유한 후 본인 의견을 게시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의 첫 주자로 참여한 최대호 안양시장은 “저출생 극복을 위한 정책을 최우선 순위에 둘 수밖에 없는 절체절명의 시간이 되었다”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안양시를 만들어 저출생 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양시는 출산지원금을 2배 인상(첫째 200만원, 둘째 400만원, 셋째 이상 1,000만원)하여 출산가정의 경제적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난임부부 지원사업 확대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아이좋아 행복꾸러미 서비스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 문화확산을 위한 라떼파파 교육 ▲출산준비교실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8일에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26명의 ‘2024 저출산대책 시민참여단’을 위촉해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실질적인 저출산 정책 발굴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