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무한돌봄희망센터 ‘우리동네 맥가이버 봉사단’ 장애인시설 환경 개선 지원
상태바
양주시무한돌봄희망센터 ‘우리동네 맥가이버 봉사단’ 장애인시설 환경 개선 지원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무한돌봄희망센터 우리동네 맥가이버 봉사단, 장애인의 날 맞이 장애인 평생교육 시설 환경 개선 지원

[뉴스피크] 양주시무한돌봄희망센터와 우리동네 맥가이버 봉사단은 4월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관내 장애인 관련 시설인 디딤돌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환경 개선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디딤돌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양주시 백석읍에 위치하며 장애인 권익옹호지원을 비롯해 장애인의 지역사회 참여와 자립생활 지원을 위한 평생교육 등 다양한 장애인 관련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양주시무한돌봄희망센터의 우리동네 맥가이버 봉사단 이인제 회장은 통상 위기가정의 주거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하지만, 금번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 관련 시설을 지원하며 봉사단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의미가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디딤돌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이우연 센터장은 시설 보수를 통해 센터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과 훈련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주시무한돌봄희망센터 나규필 센터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지역 내 장애인시설의 환경 개선을 지원하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 양주시무한돌봄희망센터가 지역사회와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더욱 활발하게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