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행신4동, 2024년 '효꾸러미 사업' 운영
상태바
고양특례시 행신4동, 2024년 '효꾸러미 사업' 운영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경의 의미 담은 꾸러미 어르신 469가구에 전달

[뉴스피크] 고양특례시 덕양구 행신4동은 지난 17일 관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 467가구를 대상으로 공경의 의미를 담은 ‘효꾸러미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효꾸러미’ 사업은 고령 어르신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고 건강기원 식재료를 담아 어르신에게 전달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경로잔치를 대신했다.

행신4동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통장 21명이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방문해 ▲건강기원 식자재 꾸러미 전달 ▲어르신 건강 상태 및 안부 확인 ▲가구 환경에 따른 복지 서비스 수요 확인도 병행했다.

윤경희 새마을부녀회장은 “어르신들에게 효꾸러미와 함께 희망과 행복을 전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행신4동 새마을부녀회는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정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고 싶다”고 활동 소감을 말했다.

김수정 통장협의회장은 “고령의 나이로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은 유독 외로움도 많이 느끼고 타인의 관심을 많이 필요로 한다 한 분 한 분에게 세심한 안부 확인과 정성의 마음을 담아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정은숙 행신4동장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 주신 새마을부녀회와 통장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효꾸러미 전달 행사를 통해 효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