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인가구 지원 위한 가정방문
상태바
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인가구 지원 위한 가정방문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양주시 옥정2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1인가구를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노출 된 대상자를 발굴하기 위한 가정방문 활동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의체는 이번 활동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을 찾아내고 그들에게 필요한 지원과 관심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올 한해동안 옥정천년나무 1인 가구 1,106명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미영 공동위원장은 “1인 가구의 증가와 이웃에 대한 무관심으로 소외 된 이웃들이 늘어나고 있다.

우리의 활동이 이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길 바라며 보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윤규 옥정2동장은 “오늘부터 시작하는 가정방문 활동은 1인 가구의 돌봄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함에 따라 1인 가구가 많은 옥정2동에서부터 마을복지사업으로 추진하게 됐다.

이 활동을 시작으로 지역 내 사회적 문제에 대한 인식과 참여가 촉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4년 마을복지사업으로 ‘행복한 복지이음 마을’이라는 비전 아래 ▲ 1인 가구 지원 ▲아동청소년 지원 ▲사회적 네트워크 구축 ▲ 지역자원 연계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1인 가구를 대상으로 가정방문, 학교 앞 홍보활동, 관내 기관·사회단체 대상으로 마을복지 사업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