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도 분야 검침 및 요금 등 시민 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
이번에 추진하는 ‘하수도 민원 야간 방문 예약 서비스’의 주목적은 주간 검침 방문 시 맞벌이·고령 세대 등 대면이 어려운 가구에 대한 현장 검침이 적시에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검침 오류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하수도 요금 관련 민원사항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이와 함께 하수도 누수 관련 안내, 지하수 사용 수용가의 사용료 산정 방법 등 시민이 평소 하수도 사용과 관련해 가질 수 있는 각종 궁금증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하수도 민원 야간 방문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은 누구나 방문을 원하는 일시를 지정해 전화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 일시에 맞춰 담당 검침원이 수용가를 방문해 하수도 사용 관련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앞으로도 이천시는 민원발생 분야에 대한 수요 분석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하수도 민원 야간 방문 예약 서비스’ 가능 업무를 하수도 업무 전반으로 확대해 지역주민의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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