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호원1동, 경기관광공사 작은축제 육성지원 공모 선정
상태바
의정부시 호원1동, 경기관광공사 작은축제 육성지원 공모 선정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호원 가을빛 축제’를 기대하세요
▲ 의정부시청사전경(사진=의정부시)

[뉴스피크]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는 경기관광공사의 ‘2024년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3천만원을 지원받는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공모는 지역사회 내 주민 화합, 전통 계승, 향토자원 특화, 지역상권 활성화 등을 위한 축제를 선정해 1천만원에서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호원1동은 올해 개최하지 못한 벚꽃축제를 대신해 준비한 ‘2024년 호원 가을빛 축제’로 선정됐다.

중랑천의 자원을 활용, 아름다운 등불을 수놓는 내용으로 자부담금을 포함한 3천350만원으로 10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주민자치회를 주축으로 총 12개 자생단체가 결성한 가칭 호원1동 작은축제추진위원회가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등불촛대 만들기 체험 ▲미니 LED조명 만들기 체험 ▲가족 노래자랑 ▲어린이 아나바다장터 등이다.

전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가치를 일깨우고 아나바다 장터를 통해 환경보호 및 탄소중립 실천도 독려할 예정이다.

이경재 위원장은 “지난해 호원 벚꽃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방문객들에게 가을의 정취와 추억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고연희 동장은 “호원가을빛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 12개 자생단체에 감사드리며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