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상반기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2024년 상반기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 지게차, 예비· 창업 교육, 생성형 AI 교육 등 8개 취·창업 프로그램, 총130명 수강생 선착순 모집
▲ 이천시청사전경(사진=이천시)
[뉴스피크] 이천시는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이천시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2024년 상반기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이천시에 거주하며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는 19세~39세 청년 총 130명이다.

모집 기간은 4월 8일부터 각 프로그램 교육 시작일 전까지 선착순이며 모든 교육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교육 일정은 포스터 및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물류 지게차 과정 ▲심리진단을 통한 진로 탐색 ▲생성형 AI를 활용한 비즈니스 문서작성 ▲공기업 합격을 위한 취업전략 등 4개 과정이 마련했으며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예비 청년 창업가 교육 ▲초보 청년 창업가 실무교육 ▲블로그 마스터: 파워블로거 되기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 등 4개 과정이 준비됐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취·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과정으로 구성하였으니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특히 일부 교육과정은 남부권에도 확대 개설해 보다 많은 청년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이천시청 청년아동과 청년일자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