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꿈누리 딜라이트 ‘불빛카페’ 운영
상태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꿈누리 딜라이트 ‘불빛카페’ 운영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오전점은 지난 13일 꿈누리딜라이트 ‘불빛카페’를 운영했다.

‘딜라이트’란 ‘기쁨’을 뜻하는 의미로 꿈누리 카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재미와 기쁨을 누리는 다양한 여가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다.

이날 꿈누리카페 오전점에서 운영한 꿈누리딜라이트 ‘불빛카페’는 평소 자주 접했던 카페 분위기가 아닌 암흑 속 카페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운영됐다.

‘불빛카페’에서는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자신이 만든 무드등으로만 불빛을 비춰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또한 어둠속에서 가루가 묻은 간식을 친구들과 함께 나눠 먹은 후 불이 켜졌을 때 서로의 모습을 확인하는 등 이색적이고 재밌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어두운 카페에서 내가 만든 무드등이 빛나는 모습이 인상 깊었고 어둠 속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미션들이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꿈누리카페는 14세~24세까지의 청소년 전용 복합문화공간으로 고천점, 오전점, 내손점, 백운밸리점 총 4개 지점에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세부 정보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와 꿈누리카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