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선 양평군수, 경기 중·동부권 급식유통센터 개장 축하
상태바
전진선 양평군수, 경기 중·동부권 급식유통센터 개장 축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진선 양평군수, 경기 중·동부권 급식유통센터 개장 축하
[뉴스피크] 전진선 양평군수가 11일 7기동군단장 주관으로 열린 경기 중·동부권 급식유통센터 개장식에 참석해 축하인사를 전했다.

이번에 개장한 경기 중·동부권 급식유통센터는 면적 2,558㎡ 규모로 저온유통시스템을 비롯해 냉동부식차량 12대가 동시에 작업이 가능한 출하 대기장, 대형 냉동창고 소규모 분류, 포장실, 부식 검수, 검사실 등 최첨단 시설을 갖췄다.

특히 이번 급식유통센터 개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에 따르면 지역단위 조합과 연계한 계약 추진으로 연간 약 165억원의 식자재 계약은 물론, 소규모 분류 및 포장, 장거리 부대에 대한 배송 업무 등 약 20억원의 민간위탁 용역 계약을 창출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역상생을 위한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군 장병 및 가족들이 생활하면서 발생하는 경제적 효과까지 포함하면 양평지역 경제에 직·간접적으로 약 388억원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 군수는 “급식유통센터 개장을 축하드리며 최첨단시설로 현대화된 이번 급식유통센터 개장을 통해 상생의 장을 여는 또 하나의 이정표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며 “우리 양평군의 신선한 친환경 농산물을 식자재로 이용해 군 장병들의 건강한 군생활에 일조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