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보건소, 2024년 상반기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
상태바
인천 중구보건소, 2024년 상반기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 중구보건소는 오는 15일부터 ‘2024년 상반기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접종은 현재 유행하는 변이에 대한 백신의 효과성, 고위험군의 짧은 면역 지속 기간과 접종 수용성 등을 고려, 중증화 등을 예방하려는 조치다.

대상은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고령자’ 또는 ‘5세 이상 면역저하자’에 해당하는 구민 중 2023~2024년도 코로나19 백신 기 접종자다.

이중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면역저하자 범위는 ▲종양 또는 혈액암으로 항암 치료를 받는 경우 ▲장기이식 수술을 받고 면역억제제를 복용 중인 경우 ▲조혈모세포 이식 후 2년 이내인 환자 또는 2년 이상 지났더라도 면역억제제 치료를 받는 경우 ▲일차면역결핍증 ▲고용량의 코르티코스테로이드 또는 면역을 억제할 수 있는 약물로 치료 중인 경우다.

이외 상기 기준에 준하는 면역저하자로서 접종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의사 소견에 따라 접종할 수 있다.

추가접종 대상은 아니지만, 영유아·소아의 기초접종에 해당하거나, 출국 등의 사유로 인한 2023~2024년도 백신 미접종자도 희망하는 경우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 백신은 XBB.1.5.백신이다.

접종 희망자는 사전 예약 없이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에 문의 후 당일 방문하면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단, 마지막 코로나19 백신 접종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야 한다.

정한숙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중증화 및 사망 예방을 위해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은 이번 상반기 추가접종에 적극 동참해달라”며 “지금도 희망자는 접종이 가능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