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33명 응시 지원
상태바
인천 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33명 응시 지원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 부평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6일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시험 응시자들을 위해 응원에 나섰다.

꿈드림은 시험장소인 ▲초은중학교 ▲구월중학교 ▲삼산중학교 시험장으로 찾아가 시험에 응시하는 청소년들을 격려하며 점심 도시락을 지원했다.

이번 검정고시에 총 33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응시했으며 이들은 꿈드림에서 1:1 학습 멘토링과 인터넷 강의, 검정고시 대비반에 참여하며 검정고시를 준비했다.

시험이 끝나고 작년보다 어렵다고 아쉬워하면서도 최선을 다했다고 말한 청소년들은 검정고시 합격을 통해 상급학교 진학 및 각자의 미래를 준비하게 된다.

한편 꿈드림은 추후 ‘제2회 검정고시’ 대비를 위해 지속해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할 계획이며 학업 지원뿐만 아니라 ▲진로 자격증 취득 ▲건강검진 ▲자기계발 프로그램 ▲교통비 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 관련 이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 및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꿈드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학습지원이 가능한 학습 멘토단도 상시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