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문화재단, 국립국악원 ‘필운대풍류’ 공연 즐겨보세요
상태바
오산문화재단, 국립국악원 ‘필운대풍류’ 공연 즐겨보세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9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 오산문화재단, 국립국악원 ‘필운대풍류’ 공연 즐겨보세요
▲ 오산문화재단, 국립국악원 ‘필운대풍류’ 공연 즐겨보세요

[뉴스피크] 오산문화재단에서 2024 국립국악원에서 주최한 <국악을 국민속으로>라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조선시대 양반들의 봄놀이를 재현한 정통 국악, <필운대풍류>를 오는 5월 9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8일 오산문화재단에 따르면, 필운대풍류는 조선 말기 악공 박효관이 인왕산 자락 필운대에서 승평계를 소집하여 가객단과 기인, 양반, 왕실 귀족 등과 함께 중류를 교류하는 내용으로 풍류음악, 정가 등을 배치하여 구성한 작품이다.

본 공연을 통해 봄의 멋과 향, 아름다움을 공연으로 보고 듣고 즐기며, 조선시대 풍류객들이 자연과 함께 예술을 만끽하던 풍류 문화를 느껴볼 수 있다.

지역 공연예술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본 사업의 취지에 맞게 유효좌석의 30%는 다양한 계층이 향유 할 수 있도록 문화 누림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조기예매 이벤트(50%할인, 4월9일~4월14일)와 오산시 초·중·고등학생 대상 50% 할인 등을 진행하여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궁중음악, 조선시대 상류층이 즐겼던 음악을 오산시 시민들이 함께 향유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연예매 및 문의는 전화(031-379-9999) 또는 문화재단 홈페이지(www.osan.go.kr/arts) 및 인터파크 홈페이지(https://ticket.interpark.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