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양육자-영유아 정서적 유대감 형성하는 '베이비 마사지 교실' 운영
상태바
시흥시, 양육자-영유아 정서적 유대감 형성하는 '베이비 마사지 교실' 운영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 양육자-영유아 정서적 유대감 형성하는 '베이비 마사지 교실' 운영
▲ 시흥시, 양육자-영유아 정서적 유대감 형성하는 '베이비 마사지 교실' 운영

[뉴스피크]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주 양육자와 영유아의 정서적 유대감 형성과 영아의 성장 발달 촉진을 위해‘ 베이비 마사지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26일 시흥시에 따르면, 시는 건강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를 위해 ‘시흥맘 건강드림(Dream) 학교’의 프로그램을 체험형으로 확대했다.

신설된 프로그램으로는 ▲영아의 성장 발달 촉진을 위한 ‘베이비 마사지’를 비롯해 ▲전문가와 일대일 개별상담이 가능한 ‘모유수유 클리닉’ ▲유아의 감각 및 사회정서 발달을 위한 ‘부모와 오감놀이’ ▲임산부의 올바른 걷기 방법으로 산모와 태아의 건강 유지를 위한 ‘임산부 걷기 교실’이 있다.

3월에 총 3회의 수업으로 운영된 베이비 마사지 교실은 생후 2개월부터 8개월까지의 영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베이비 마사지 교실은 앞으로 6월, 9월, 11월 첫째, 셋째 목요일(15시~16시)에 운영될 예정이다. 이 외 운영되는 모자보건 프로그램의 운영 일정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분야별 정보’에서 ‘보건/위생’에 있는 ‘모자보건 프로그램’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건강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를 위해 예비부모를 비롯한 영유아 대상의 생애 초기 건강증진을 위한 환경 조성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모자보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정왕보건지소 생활보건팀(031-310-680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