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명예 사례 관리사’로 홀몸 어르신 가구 방문
상태바
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명예 사례 관리사’로 홀몸 어르신 가구 방문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명예 사례 관리사’로 홀몸 어르신 가구 방문
[뉴스피크] 양주시 양주1동은 지난 8일 이윤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2024년 3월 명예 사례 관리사’로 활동했다고 밝혔다.

이윤선 위원은 대상 가구에 방문해‘카페 버터우드’에서 후원한 빵 묶음 등을 전달하면서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고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모 씨는 “이렇게 꽃샘추위가 만연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직접 방문해 주셔서 고맙다”며 “언제든 얘기할 수 있는 든든한 동네 이웃이 있어 마음이 놓인다”고 말씀하셨다.

이윤선 위원은 “마전2통 마을 주민 중에서 복지혜택을 충분히 받지 못하고 있는 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서 올 한 해 동안 우리 마을의 사각지대를 더욱 자세히 살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주1동은 올 한 해 동안 월 1회씩 동장·복지통장·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이 직접 사례 관리사가 되어 어려움을 가진 가정에 방문해 생활실태를 살피고 복지서비스 연계를 돕는 ‘명예 사례관리사’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