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약속 지키는 매니페스토가 새정치”
상태바
김진표 “약속 지키는 매니페스토가 새정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찾아가 이광재 사무총장에게 정책 서약문 전달

6.4지방선거에 ‘준비된 경제도지사’를 표방하고 나선 새정치민주연합 김진표 의원(수원시정, 영통구)가 “이번 경기도지사 선거를 매니페스토를 통한 깨끗한 정책 선거로 치르겠다”고 다짐했다.

김 의원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를 방문해 “국민에게 약속하는 정책들은 실현 가능성과 지속 가능성에 역점을 두어 매니페스토 정신을 실천하겠다”는 내용의 서약문을 이광재 사무총장에게 전달했다.

특히 김 의원은 “이번 새정치민주연합 후보 선출을 위한 토론이 이미지만 중시하는 토론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후보들이 내세우는 정책에 대해 목표, 실현방법, 기간, 재원 등을 꼼꼼히 따지는 매니페스토 토론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매니페스토만이 포퓰리즘 공약을 막을 수 있다는 점에서 새정치의 대의에도 부합된다”며, “국민에게 실천 가능한 약속을 하고 이를 지키자는 매니페스토가 곧 새정치”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이광재 사무총장은 “매니페스토는 후보들이 구체적인 정책 대결을 펼치는 것은 기본이고, 이를 통해 자신의 철학과 비전이 무엇인지를 국민에게 알리는 것”이라며, “약속을 지켜 국민의 신뢰를 얻는다는 점에서 매니페스토가 곧 새정치”라고 화답했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매니페스토실천본부를 방문하여, 경기도지사 출마 이후 공약 개발을 위해 개최했던 지방재정, 주거복지, 그물망 급행 G1X, 보육, 여성, 일자리 등의 정책자료집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