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 제4회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 제4회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 수상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4.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 제4회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 수상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인규 의원은 2월 20일 기호일보가 선정한 공약이행분야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4년 제4회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은 2023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의정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의원의 의정활동 중 △지역일꾼분야 △공약이행분야 △우수입법분야 △우수의정분야 등 각 분야별 평가지표에 따라 의정대상 선정위원회에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인규 의원은 32년간 교사와 교장으로 재직한 교육전문가로서 교육제도 혁신, 공교육 정상화, 미래 교육에 대한 역량 강화, 학교 밖 청소년 교육 행정 지원 등 산적한 교육 현안 해결 및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2022~2023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상임위 활동을 통해 도교육청 전반에 대한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는지 검토 분석해 집행부에 개선을 촉구해 왔다.

이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경기도와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라는 의미로 생각하며 올해에도 용기와 희망을 상징하는 푸른 용처럼 경기도민, 특히 동두천시민께 더 좋은 미래약속, 참좋은 교육으로 안내할 수 있는 길눈이 역할을 잘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인규 의원은 세계적인 기후 변화로 인한 폭염, 산불, 한파 등 자연재해가 빈번한 상황 속에서 경기도 차원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안 마련을 위해 ‘경기도의회 기후 위기 대응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이외에도 장애로 인한 차별과 편견 없는 세상을 앞당기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대표 발의해 현재 시행 중인 ‘경기도 장애 인식개선 지원 조례’를 제정한 바 있으며 경기도 내 맹학교 신설 필요성을 꾸준히 제기한 바 경기도 최초 단독 맹학교인 가칭 새빛학교 설립 결정을 이끌었다.

가칭 새빛학교는 2027년 개교를 목표로 설립을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