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고양 내일꿈제작소 예비준공검사 완료
상태바
고양특례시, 고양 내일꿈제작소 예비준공검사 완료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준공 예정, 공사 진행사항 전반 점검

[뉴스피크] 고양특례시는 지난 31일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 소재 고양 내일꿈 제작소 준공을 앞두고 예비준공검사를 했다고 밝혔다.

예비준공검사는 외부 민간 전문가가 참여해 공사의 품질향상, 투명성 강화, 안전 확보 등 청렴한 공사 관리 실현을 요구하고 시설 공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발주처-시공자 간의 갈등, 고충 등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한다.

이 날 외부 전문가, 감리자, 분야별 담당 공무원, 건물 사용자 등으로 구성된 검사자들이 고양 내일꿈 제작소 예비준공검사를 했다.

4월 준공 예정인 고양 내일꿈제작소의 총사업비는 194억여 원으로 해당 건물은 연면적 6,854㎡ 규모이며 청년 창업·취업 준비 공간, 지역 시민건강지원센터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도시의 품격에 걸맞은 공공시설 건립을 위해 투명성 제고 품질 향상, 안전 확보를 위한 예비준공검사를 한층 더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양 내일꿈 제작소를 통해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며 "청년들의 취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양경제자유구역을 추진하고 바이오, 지능형 교통수단, 문화 콘텐츠, 전시 복합 산업 등 첨단성장산업을 육성해 일자리가 풍부하고 창업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자족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