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 성공 도울 ‘금연 클리닉’ 운영
상태바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 성공 도울 ‘금연 클리닉’ 운영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 성공 도울 ‘금연 클리닉’ 운영
▲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 성공 도울 ‘금연 클리닉’ 운영

[뉴스피크]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중부권 시민들을 위해 청소년과 성인 등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금연 클리닉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22일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 따르면, 흡연은 폐암을 비롯한 각종 암과 심뇌혈관질환은 물론, 알레르기 비염과도 상관관계가 있다. 실

내에서 하루에 한 갑의 담배를 피울 경우, 같은 공간에 있는 사람들은 3개비의 담배를 흡연한 상태와 비슷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 만큼, 흡연자의 가족들은 간접흡연으로 인한 건강손상이 심각하다.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은 전화상담 및 사전 예약 후에 중부센터 금연 클리닉에 방문하면 된다. 클리닉에 방문해 금연 등록카드를 작성한 뒤, 니코틴 의존도 평가와 호기 중 일산화탄소(CO)를 측정해 금연 기간별 맞춤교육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니코틴을 대체할 수 있는 패치, 껌, 사탕 등 금연 보조제를 제공받아 금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6개월 동안 금연에 성공한 시민에게 기념품(체중계 또는 혈압계)을 제공한다.

정성근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장은 “금연을 위해서는 담배 피우는 양을 서서히 줄여나가는 것보다 한 번에 끊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중부센터 금연 클리닉을 통해 많은 시민이 금연에 꼭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연 클리닉 관련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상담실(031-310-072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