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건강도우미 ‘건강나눔 이동버스’ 운영
상태바
화성시, 건강도우미 ‘건강나눔 이동버스’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대일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지역 주민 호응 높아”

화성시 보건소가 지난 1월 23일부터 의료기관 접근성이 떨어지는 관내 서·남부권 읍·면 및 동탄면 지역주민을 위해 운영 중인‘건강나눔 이동버스’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나타났다.

18일 시에 따르면, ‘건강나눔 이동버스’는 매주 1회 운영되는 보건?의료 서비스 사업으로 오는 20일은 우정읍 이화1리 마을회관을 찾아간다.
 
25인용 버스를 개조해 상담이 가능한 공간과 간이진료침대, 혈액검사 장비 등을 갖춘 ‘건강나눔 이동버스’는 혈압·혈당·모세혈관 측정, 체성분 분석 등을 통한 나의 건강지수 바로알기, 운동·영양·금연·절주 상담과 치매선별검사 등을 일대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중보건의사, 간호사, 운동처방사, 영양사, 금연상담사 등 9명으로 구성된 보건소 인력과 남부사회복지관 소속 사회복지사,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참여해 헤어커트, 파머 등 이·미용 복지서비스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건강나눔 이동버스’를 지난해 보다 한 달가량 앞당겨 시행해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적극적인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해 행복하고 건강도시 화성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시 보건소는 향후 대상자를 확대해 다문화 가정, 새터민 외국인 근로자 등에게도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보건소(031-369-359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