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애아 전문 시립 서호어린이집 12일 개원
상태바
수원시, 장애아 전문 시립 서호어린이집 12일 개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관내 최초로 장애아동 전문적 보육하는 시립어린이집 마련”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장애아를 위한 전문어린이집 ‘시립 서호어린이집’을 건립하고 12일 개원했다.

시는 현재 이번 서호어린이집을 포함해 31개의 시립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아보육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어린이집은 서호어린이집이 관내 최초다.

그동안 시에는 장애아를 전문적으로 보육할 어린이집이 없어 장애아보육이 취약한 상태였지만, 이번 서호어린이집이 개원함으로써 장애아에 대한 양육부담 해소와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립 서호어린이집(팔달구 화서동 410-6)은 연면적 836.76㎡에 지상 2층 규모로 보육실, 유희실, 물리치료실과 언어치료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서호어린이집에는 보육교사 14명이 장애반 6반, 비장애반 4반 등 총 10개반 40명의 아동들을 보육하며, 치료사와 특수교사가 상주해 장애아동을 곁에서 보살핀다.

또한 장애아동의 심신건강과 올바른 정서발달을 위해 성장단계별로 개인의 신체구조와 적성, 능력 등을 고려하고 이에 맞는 교육과 재활교육 등을 진행하는 등 장애아동을 전문적으로 보육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열린 개원식은 염태영 수원시장, 노영관 수원시의회 의장, 시의원,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현판식과 테이프커팅을 마치고 어린이집 시설을 둘러봤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부모가 마음놓고 사회?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질높은 영유아 보육서비스가 확대돼야 한다”며 “특히 이번 시립 서호어린이집의 개원은 장애아동도 보육서비스를 온전히 받을 수 있는 시의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이번 장애아전문 서호어린이집 개원을 비롯해 보육의 공공성 강화와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립어린이집, 아이러브맘카페, 장난감도서관,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